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오늘의 건강 편에서는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친구는 어렸을 적에 벌에 쏘이면 두드러기가 엄청 심하였습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그 친구는 그러한 이유로 벌이 가장 무서운 적(敵)이었습니다.

 

저는 무슨 이유인지 생각이 안나지만, 어렸을 적에 두드러기가 많이도 나타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짚을 태운 짚불을 빗자루로 온기를 쐬어 온몸을 쓸어주셨던 할머니 생각이 나는군요.

 

요즘에야 약국에 가면 치료약을 살 수 있지만, 약국이 없거나 휴일일 경우 등

여의치 못할 경우에는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 민간요법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 결명자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 결명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결명자는 눈에도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반 차로도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결명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물에 끓인 후 숭늉처럼 마셔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차를 끓이면 색깔이 예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노란 물이 생깁니다.

 

 

◇ 검은깨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잘 알려진 검은 깨는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두드러기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가장 인기있는 방법은 바로 볶아서 먹는 방법인데요, 이는 고소한 냄새로 사람들의 코와 혀를 자극합니다.

 

 

 

 

 

 

◇ 무화과

 

여름의 땀띠에도 효과 좋고,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 무화가가 좋습니다.

땀띠는 한 번 나면 쉽게 들어가지 않고 따끔따끔해서 많은 사람들을 고생 시킵니다.

 

이럴 땐 먹기도 하지만, 무화가 잎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반신용으로 사용하면 진정효과가 있어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 더덕

 

더덕은 그 향과 질감이 있어 우리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특히나 오늘의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중 으뜸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만큼 권위를 자랑합니다.

 

음식으로 해드셔도 좋지만 더덕의 진액을 두드러기 부위에 발라주면 금방 효과를 봅니다.

먹는량은 1회에 10그람이 적당량이라고 하니 욕심 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 자소

 

자소는 특히나 먹은 음식이 몸에 맞지 않아서 발생한 것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잘 모르는 식품이지만, 의외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차를 끓여 마시거나 짜낸 즙을 두드러기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 말려 두었다가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두드러기는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었거나 복숭아 등 피부 알레르기가 있는 식품 등과 접촉했을 때

주로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두드러기는 굉장히 가렵고 열이 나는 질환으로 심하게 긁으면 2차 피부질환이 발생하므로

초기에 치료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