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격 사주의 재테크 방법!

오늘의 글은 정관격 사주의 재테크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정관격인 사람의 경제적 마인드는 '확인한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그야말로 완벽한 스타일입니다.

 

자신의 털을 뽑아 제 구멍에 넣기 식으로 융통성이 결여됩니다.

또  숨 막힐 정도로 구조화된 틀 속에서 자신을 단련시키려는 성향으로 인해 도박성이 있는 게임과 유희에 일체의 낭비를 허용하지 않는 원칙주의자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지독한 구두쇠처럼 한두 푼에도 인색할 정도로 인정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관격은 대단히 성실하고 진중하기 때문에 경제관념도 확실하게 발달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노력을 통하여 모은 돈으로 저축하고 재산을 증식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짜게 행동하여 주위의 눈총을 받을 소지가 다분히 있기 때문에 가끔은 나눔의 정신을 발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 하더라도 돈에 대해 너무 박하게 굴면 교류하기 힘든 것이 세태이다 보니 두루두루 살피는 아량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그래서 정관격 사람이 주식시장에 뛰어 들기에는 환경이 녹록치 않은 편입니다.

주식시장 자체가 불확실성을 담보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완전무결을 추구하는 정관격 성격상 주식시장에 투자하기가 그리 쉬워 보이질 않습니다.

그러므로 정관격은 확실하게 원금이 보장되고 금리가 확정된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국공채를 비롯하여 보험회사의 장기플랜 연금 등을 활용한 적립식 재테크에 관심을 두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만약 직접 투자를 원한다면 제대로 된 스승을 좃아 방법을 배우고 조금씩 분산투자 하되 우량주를 중심으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
※연말연시에는 상담자가 많으므로, 그전에 신청하시면 당일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