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상의 성향과 직업성!

오늘의 글은 식상의 성향과 직업성에 관한 글입니다. 

 

식상(식신.상관)은 재치와 유머가 있으며 화술이 있고, 호기심과 창조력 그리고 상상력이 있습니다. 또 자기주장과 표현력이 강하고, 구속과 속박을 무척 싫어하며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생활력이 강합니다.

 

그래서 식상이 발달한 사주는 생산시스템이 발달해 있다고 하고, 끼를 발산하는 기능과 기술이나 언변술이 발달되어 있는 것으로 봅니다.

식상이 왕하면 자기주장과 표현이 너무 강해 시비, 구설수, 관재수가 많으며 허세가 있어 경제적인 낭비가 많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반항, 난폭, 투쟁, 과격하여 관을 치므로 인내성이 박하고 안하무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식상이 관성을 치므로 법률, 규칙, 관습을 무시하는 경향도 많습니다.

식상이 갖는 직업성으로는 자유업(프리랜서), 기술, 기능, 예술, 예능, 연예분야 등에서 돋보이며 교육, 문학, 언론, 방송, 틀에박인 판.검사보다는 변호사, 회계사, 사회사업, 복지 등 자유로운 직업성을 갖습니다.


식상의 성향과 직업성

 

 

 

 

본 사주는 보시는 바와 같이 식상인 수기운이 강한 신약한 사주입니다. 그런데 기질을 강하게 하는 식상이 강하고 괴강이 있어 이사람은 강한 기질을 보유한 사람입니다.

수기운이 강함에 따라 작은 午화는 힘을 발휘 못하니 관이 무너지게 되었고 명주는 천방지축이며 대인관계가 약화되었습니다.

명주가 가지면 좋은 직업은 식상의 교육자, 기능, 예능, 예술적인 성향이 있고, 子卯酉 도화는 연예인, 모델  등의 직업성을 갖습니다.

또한 관이 무너져 안하무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엄하게 키워야 하며, 배우자운이 약합니다.

 


 


이 사주는 토기운이 강한 사주이지만 종격사주로 최약사주입니다. 토기운인 식상이 과다하며 화개살과 戊辰백호살이 자리하여 이 사주의 기질이 강해졌습니다.

기질이 강해지면서 고집과 오기, 자기주장이 강해졌는데, 이런 사주의 직업성은 사업과 상업을 하면 백전백패하므로 식상을 살려 전문성과 기술.예술로의 직업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식상이 강하면 기술 등 습득 능력도 높고, 식상이자 화개살은 역시 기술, 예능적 기질이 강하여 자기 할 일만 하는 전문성이 있는 직업이 됩니다.

통상 재성이 있어야만 재물이 모이는 것만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어오지 않는데 금고가 쌓일리가 없습니다. 재성이 돈 모으는 금고라면 식상은 돈벌이를 하는 수단이 됩니다.

하여 그 사람의 재물력을 보려면 식상과 재성을 함께봐야 한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요소들을 종합해야 돈을 벌건지 돈을 까먹을지도 봐야 되겠죠.

 

*************************************************************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