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가망신하는 자식, 자식운 보는 법

오늘은 패가망신하는 자식, 자식운 보는 법입니다

 

과거 대가족제도 하에서는 '노인된 나를 자식이 부양 할 것인가'를 묻는 자녀운을 봐 왔으나, 현대의 소가족제도 하에서는 그런 자식운을 묻진 않습니다. 시대에 따라 요즘은 오히려 자식의 성공적인 삶을 예견해 달라는 질문이 가끔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분명한 것은 자녀운을 간명함에 있어 그 간명이 좋지 않을 때 상담자가 화를 안내는 경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 즉 자식 못되는 건 곧 부모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경향과 못된 부모라도 자식 잘되는 건 내리사랑의 법칙으로 누구나의 바라는 바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술사들은 묻지 않는 자식운에 대해서 미리 알려주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즉 긁어서 부스럼 낼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글을 학인 분들이 읽어 보시고 자신의 사주를 볼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일단은 전통적으로 남명은 편관이 아들이고 정관이 딸, 여명은 식신은 아들이고 상관은 딸입니다. 자식운을 판단하는 기준은 時柱인 자식궁을 살피고 조후나 신살, 합충형, 공망, 12운성 등을 보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우선 자녀의 상태를 時柱에 위치한 十星으로 살핍니다.

* 비겁은 도둑 같은 자녀이며 생전에 상속이나 증여가 이뤄지고 양인이나 겁재가 기신이면 성격이 불량하고 포악하며, 자식으로 인한 패가망신 등의 불효자식을 두기도 합니다.

* 식상은 활동성 있는 자녀로 여명의 경우에 時干 식상은 명예, 성공 자녀이고, 時支의 식상은 부와 명예, 성공하는 자녀입니다.

* 상관과 겁재가 함께 있으면 자식을 극하게 되어 자녀에게 불리하며, 또한 상관이 제화가 되지 않으면 자식과 인연이 없게 됩니다.

* 재성은 말년 재복이 따르고 경제적으로 성공할 자녀를 두게 됩니다.

* 時干 관성은 명예, 성공의 자녀이고,  時支 관성이면 출세한 자녀를 두게 며, 정관이면 자녀가 용모 단정하고 반듯하게 성장합니다.

* 時干에 편관이 하나 있고 뿌리가 없거나 재성이 약하면 늦게 자식을 두는 경우가 있고, 편관이 기신에 해당하면 성격이 포악하거나 불효자식입니다.

* 인성은 학문, 교육, 자격, 환경과 관계된 자녀인데요, 인성이 너무 왕하면 자녀를 두기 어렵습니다.

* 사주에 관성과 식상이 왕하거나 너무 부족할 경우, 관성이나 식상이 형. 충. 극을 당했을 때 남성의 사주가 모두 陽이거나 여자의 사주가 모두 陰이어도 자녀를 두기 어렵습니다.

*  時支에서 일지를 충극하면 불효자식을 두기도 하고, 일지에서  時支를 충극하면 부모와 자식 간에 불화가 있습니다.

* 시주에 형충이 있고 공망이면 자식의 인연이나 덕은 기대하기 어렵고, 자식의 건강불안과 이별하거나 무자식 팔자이기도 합니다.

* 시주가 공망이면 자녀 덕이 부족해 의지하지 못하고 떨어져서 살아야 합니다.

* 여명 사주에 일시에 형살이면 자식 낳기가 어렵고, 있어도 기르기가 어렵습니다.

* 천을귀인이면 효자이거나 훌륭한 자식을 두게 되며, 학당이나 문창이면 자식이 총명하고 학문을 가까이합니다.

* 사주에 드러난 자식은 영향력이 있으며, 지장간의 자식은 평범한 자식으로 보면 됩니다.

* 사주에 자녀성(십성)이 없는데 운에서 자녀운을 만나면 자녀 출산이 가능합니다.

* 사주에 자식운이 없는데 실제로 자식이 있다면, 자식 역할이 부족해 도움이 안 되거나 말썽 피우는 불효자식으로 보면 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것이 장기적으로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잘하는곳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