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재(偏財)의 성정과 위치별 특성!

오늘은 편재(偏財)의 성정과 위치별 특성에 관한 글입니다


편재(偏財)는 금전의 출납, 투기와 허욕, 색정의 星입니다. 아이디어와 활동력이 좋고 행동이 민첩하며, 대인관계와 외교 능력이 뛰어나 사업의 귀재로서 이권을 잘 취득하나, 노력의 대가가 아닌 허황된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비정상적인 재화를 탐내는 경향이 많은 타입입니다.

의협심과 봉사정신은 있으나 다소 허풍이 심하고, 때로는 편파적이거나 타산적이며, 비굴한 행동도 마다하지 않아 다른 사람의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거나 매사에 길흉이 상반하는 타입입니다.

편재(偏財)는 재물에 욕심이 많아 돈을 버는 일이라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이 적게 벌리는 일은 거들떠보지도 않거나 낭비가 심해 금전을 아낄 줄 모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또한 주색이나 잡기로 인한 말썽을 종종 일으키는 성격입니다.

 


* 편재의 성정은 청렴결백합니다.

* 편재의 운질은 재물의 출납이 심하여 잘 벌기도 하고 잘 쓰기도 하며, 재복은 있으나 재화(財禍)가 많아서 속성속패(速成速敗)를 합니다.

* 편재는 대개 나가는 돈과 횡재의 돈으로 간주합니다.

*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다정다감 하지만 욕심이 많고 주색잡기에 빠질 수도 있으며, 타향에서 성공하거나, 양자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신왕사주이면서 편재가 왕성하면 사업이 대성합니다.

* 남자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첩을 많이 얻거나 바람을 피웁니다.

* 여자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재복이 없고 기생, 창녀, 화류계의 팔자라고 할 것입니다.

- 편재는 월지에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연간에 모두 편재가 있으면 양자로 가는 경우가 있고 조업을 물려받아 상속합니다.

- 월주에 편재가 있고, 일주에 겁재가 있으면 처음은 부귀하나 말년에는 빈천하기 쉽습니다.

- 편재가 시간에 있으면서 사주 중 비견 또는 겁재가 있게 되면 폐가(廢家)하고 상처(喪妻)를 하기에 이릅니다.

- 편재가 천간에 투출하면 의로운 일에 희사(犧事)를 잘합니다.

- 편재가 간지에 모두 있거나, 특히 월간에 있을 경우에 남자는 처덕이 많고, 여자는 재물복이 있습니다.

- 신약사주가 세운에서 편재를 만나면 큰 병이 들어오니 근신을 해야 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것이 장기적으로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문의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