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과 감기에 좋은 차!

오늘의 건강에서는 감기 증상과 감기에 좋은 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렵니다. 누구나 일년에 몇 번씩 걸리는 반갑지 않은 감기. 이 감기의 80%이상은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의 종류도 정말 많군요. 바이러스 종류는 약 200여 종류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강하고 격렬한 증상을 나타나게 하는 바이러스가 많이 들어본 인플루엔자라고 합니다.

 

해서 오늘의 포스팅은 감기 증상과 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감기 증상!


 

 

감기 증상은 먼저 비염이 일어나 콧물이나 코맹맹이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러한 코감기로 끝이났으면 좋으련만, 더욱 심해져서 인후염, 기침, 목 잠김을 동반할 때에는 인후두염을 우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만성 기관지염, 기관지 천식, 폐기종 등의 호흡기계 질환이나 심장병, 당뇨병, 신장병 등의 만성병을 가진 사람은 감기의 예방, 치료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 전체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지병을 악화 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감기 예방법!


 

 

감기 예방법에는 수면, 휴식, 감기에 좋은 음식섭취가 중요합니다.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이 비타민 A와 C 인데요, 이들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혀주고 목이나 코의 점막을 보호합니다.

 

특히 감기 초기에 활약하는 것이 비타민 C인데요, 이는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운 직전의 경우에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비타민 B군, 특히 피곤할 때 필요한 비타민 B1을 병용하여 쇠약해진 체력을 커버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감기에 필요한 영양소!


 

 

카테킨

감기 예방에는 녹차나 엽차로 양치질을 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차에 함유된 카테킨이 바이러스를 소멸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감기에는 비타민 C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 감기 등의 감염 증상에 걸리지 않게 하거나 바이러스를 격퇴해 치유를 빠르게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


 

 

모과차

모과차는 감기에 좋은차로 대표적인 차입니다. 모과차는 감기 예방과 함께 기침과 가래가 심할 ㄸ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사포닌, 칼슘, 철분, 유기산 등이 풍부하여 한방에서는 기관지염의 약으로도 쓰입니다.

 

유자차

유자에는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감기에 좋습니다. 특히 '리모넨'이라는 성문으로 인해 염증을 비롯해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실차

배실에 함유돼 있는 유기산은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을 분해시키는 작용과 함께 목감기에도 좋습니다. 또 피로회복과 해열작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맛이 강하기 때문에 열매 자체로 먹기는 힘들므로 매실을 재운뒤 마시는 매실차가 좋습니다.

 

레몬차

레몬에는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이 가득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와 더불어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져 있죠. 레몬차는 여러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레몬차는 환절기에도 좋고 상큼한 향기와 더불어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좋으므로 상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