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감퇴 원인과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

오늘의 건강기능식품 정보는 기억력 감퇴 원인과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대뇌에는 기억을 저장해 두는 공간인 해마가 있습니다.

 

신경세포는 연락망을 만들어 서로 신호를 보내, 순식간에 여러 가지를 판단하고 느낄 수 있게 하는데 해마의 신경세포가 손상되면, 기억능력이 감퇴하게 됩니다.

 

또한 뇌세포가 손상되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부족해지면 알츠하이머 형 치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뇌세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서 기억력 감퇴 원인과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봅니다.

 

 

 

  

 

 

■ 기억력 감퇴 원인!

 

사람은 30세를 넘으면 뇌세포가 감퇴하기 시작합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긴장은 뇌세포의 피로를 촉진시켜 기억력을 떨어뜨리고

우울, 초조 등의 심리적인 요인도 지각력과 지억력을 떨어뜨려 건망증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적인 피로와 수면부족, 지나친 알코올 섭취 역시 기억력 감퇴를 촉진할 수 있으며,

치매 등으로 뇌가 위축되고 뇌신경세포의 파괴가 이루어지면 기억력의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 기억력 유지하는 생활법!

 

두뇌로 가는 산소의 공급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운동을 충분히 하고

채소와 과일, 건강에 좋은 지방(오메가-3 등) 과 전곡류(통밀, 현미 등)가 풍부한 식사를 합니다.

 

흡연은 혈관장애의 위험을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뇌졸중이나 뇌의 산소 공급을 감소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잠을 푹 자는 것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의 역할!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긴 활성산소뿐만 아니라 베타밀로우즈라는 독성물질 역시 뇌세포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참당귀주정추출분말 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이런 유해물질을 조절하여

뇌세포가 손상 받지 않도록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은 대뇌의 피질 특히 해마와 관련이 있습니다.

 

해마에서 신경전달물질이 필요한 양만큼 존재해야 뇌세포 간에 신호가 원할히 이루어 질 수 있고,

인지 능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신경전달물질의 활동이 적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녹차에 있는 테아닌은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여 저하된 인지능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불 수 있습니다.

 

 

 

 

 

 

뇌세포는 다른 세포에 비해 특히 인지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지질은 세포를 구성하는 막을 구성하여, 뇌세포가 그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달걀 노른자에 있는 레시틴은 신경전잘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가 되므로 뇌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억력 개선 건강기능식품은 그 원료인 피브로인효소가수분해물, 원지추출분말, 홍삼을 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