잎새버섯 효능, 잎새버섯 먹는방법

오늘은 생소한 이름의 잎새버섯....잎새버섯 효능, 잎새버섯 먹는방법을 올려드립니다.

 

잎새버섯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일본과 미국에서는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마이다케'라고 불리는 대중적인 버섯이기도 하다.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해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잎새버섯의 베타글루칸은 인슐린에 대한 저항을 낮춰 당뇨를 예방합니다. 또 체내 지질대사를 개선해 체지방 증가를 줄이고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현대인에게 효과적인 식재료다.

 

특히 국물 메뉴에 활용하면 영양 성분이 그대로 배어나옵니다. 잎새버섯 효능과 잎새버섯 먹는방법 익혀두세요.

 

 

 

 

잎새버섯 효능

 

잎새버섯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다른 항암버섯들 에서도 발견되는 복합다당체인 베타글루칸1.3은 물론이고 다른 화학구조를 띄는 베타글루칸1.6이 버섯중에는 유일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특이한 베타글루칸이 바로 면역력을 엄청나게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는군요.

 

정상세포까지 마구 공격하는 항암제와 달리 암세포를 정조준 해 죽일수 있는 면역력을 증가시켜  암이나 각종 독성물질을 제거하는데 부작용 없이 활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잎새버섯 효능은 이밖에도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화 해주는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혈당을 강하해주어 당뇨병에도 좋으며 혈압 콜레스테롤을 잡아주어 고협압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한편 고질병처럼 달고 살게 되는 비염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집니다.

 

심지어 에이즈 원인균인 HIV에 대한 억제 작용까지 발견 되었다고 하니 메가톤급 슈퍼푸드의 출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잎새버섯 먹는방법

 

 

@ 잎새버섯 차

잎새 버섯을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바로 말린 잎새 버섯을 끓여 차로 먹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유리나 사기 그릇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테인리스는 영양소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잎새 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인체에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을 낮춰주고 인슐린에 민감하게 하여 줌으로써 혈당을 낮춰줘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잎새버섯 밥

잎새 버섯은 버섯 특유의 냄새가 없어서 모든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데요. 간장으로 간을 맞춘 잎새 버섯을 프라이팬에 볶아서 밥을 지으면 잎새 버섯 밥이 완성됩니다.

                 
@ 잎새버섯 된장찌개

그리고 잎새 버섯은 국이나 찌개에 넣고 끓이면 그 효능은 배가 된다고 하는데 바로 국물에 영양성분이 그대로 녹아나기 때문입니다.


 

 

 

유의사항

 

               
잎새버섯 먹는방법 중 유의사항으로는 잎새버섯은 기름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 잎새 버섯이 몸 안에 흡수되는 양이 적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잎새버섯의 다양한 맛과 효능으로 무장한 잎새버섯을 즐겨보시고 잎새버섯 농가의 노고를 헤아려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