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버섯의 효능, 치마버섯 먹는법

오늘은 치마버섯의 효능과 치마버섯 먹는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치마버섯은 봄부터 가을에 걸쳐 활엽수인 느릅나무, 버드나무와 칠엽수의 고목, 나무 토막, 용재, 그루터기 위에 속생 또는 군생하는 목재 백색 부후성 버섯입니다.

 

표고, 목이, 털목이 재배목에도 발생하기도 하는 치마버섯은 향기와 맛이 좋은 식용 버섯이며, 재배와 균사체 심층 발효 배양이 개발되었습니다.

 

중국 윈난 지방에서는 건강에 매우 좋다 하여 '백삼(白蔘)'이라 합니다

 

나무 같은 곳에 곰보처럼 피어있는 버섯으로 식용과 약으로도 쓰이는 좋은 버섯으로 생긴 것도 좀 특이하게 여성의 치마 또는 나뭇잎 모양과 유사합니다.

 

 

 

 

치마버섯의 효능

 

치마버섯은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버섯으로 항암제, 화장품 재료로도 사용하는 버섯입니다.

 

치마버섯은 바람이 잘 통하는 햇볕에 말렸다가 약재로 사용하는데, 이것을 달여 하루 두 번씩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시조필란(Schizophyllan) 성분의 항암제를 병원에서 처방하고 있을 정도인데, 국내에서는 최근에야 치마버섯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치마버섯은 암의 전이억제 작용과 암 발생 저하효과가 탁월하며,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피부세포 성장인자의 생성을 촉진해 화상 및 상처 치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치마버섯에는 피부의 탄력성과 보습 성분까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국내의 모 화장품 회사에서는 치마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영양크림까지 판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무튼 치마버섯은 최근 들어 학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버섯이며, 오랜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그것의 효능과 효과 또한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치마버섯 먹는 법

 

향기와 맛이 좋은 식용 버섯이며, 재배와 균사체 심층 발효 배양이 개발되었습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합니다.

 

건조한 치마버섯 9~16g에 물 2리터를 붓고 3분의 2 정도가 되도록 달입니다.

 

하루 2회 200ml씩 달여서 복용하면 허약한 신체를 돕고 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