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예방법 한 가지

오늘의 건강관리법에서는 치질 예방법 한 가지 정보를 드립니다.


야식증후군을 겪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아침, 점심을 거르거나 극히 적게 먹고 저녁에 폭식을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자다 깨서 무언가를 먹지 않으면 잠이 들지 않으며, 폭식하고 제대로 열량 소비를 하지 않은 채 잠들기 때문에 대장운동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과도한 야식 섭취로 생길 수 있는 변비, 치질, 항문 농양 등의 항문질환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규칙적인 식사 습관이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를 최대한 챙겨 먹고 점심에는 탄수화물이 든 음식을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배변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잠에서 깬 후와 아침 식사 후이므로 아침 식사를 챙겨 대장운동을 촉진하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기 전 온수 좌욕을 꾸준히 실천하면 항문 조임근이 이완돼 항문압이 낮아지고 괄약근 주변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치질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좌욕할 때는 좌욕기나 샤워기와 같이 거품(에어버블)을 발생시켜 항문 주변을 마사지할 수 있는 기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는 대야나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단순히 엉덩이를 오래 담그고 있을 경우 오히려 항문 혈관의 압력이 증가하거나 치열 부위 상처가 덧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샤워기를 이용해 물살이 세지 않게 조정한 후 자신의 체온과 비슷한 37~38℃의 온도로 3분 정도 항문 주변을 마사지해주면...,

 

치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좌욕 후에는 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완벽하게 건조해야 항문소양증 등의 2차 항문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