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에 좋은 식품

오늘의 게시글은 두뇌에 좋은 식품을 올려드립니다.

 

두뇌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 웃자고 하는 말이지만, 머리가 나쁘면 인생이 고달프기도 하겠죠.

 

집중력과 기억력, 지력 등 뇌기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품 중에 이런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연어

 

연어에는 DHA로 불리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DHA는 뇌의 회백질에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뇌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연어에는 비타민B12를 비롯해 비타민B군이 풍부한데 이런 성분은 신경과 뇌세포 건강에 중요합니다.

 

@해초

 

김과 미역 등의 해초에는 아이오딘(요오드)이라는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아이오딘은 마그네슘처럼 신경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연처럼 뇌의 인지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

 

인지기능에 중요한 아연이 많이 들어있어 사고와 학습, 추론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호박씨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해 뇌신경 신호가 신체에 원활하게 전달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달걀

 

달걀노른자에는 콜린이 많은데 이 성분은 뇌 신경섬유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피막인 미엘린 초에 꼭 필요합니다. 콜린은 또한 학습과 기억력에 중요한 성분인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달걀에는 비타민B군과 철분도 풍부해 신경계와 인지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

 

코코아 가루가 70% 이상 들어있는 초콜릿이 다크 초콜릿입니다. 코코아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플라보놀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에서도 항산화 작용을 해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철분, 아연 성분도 풍부해 신경계와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항산화제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나이가 들어가면서 뇌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폴리페놀이 뇌의 쇠퇴를 이끄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막아내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