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식욕 돋우는 차

날이 더워지면 입맛이 없어 식생활에 소홀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체력이 떨어지기 쉬울 때이므로 더욱 신경 써서 먹어야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겠지요.


여름에는 특히 갈증이 많은 계절이므로 몸에 좋고 식욕을 돋우는 차를 마시는 것도 건강 유지에 좋은 습관입니다.

 

갈증이 나타났다면 이미 수분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갈증이 느껴지기 전에 수시로 물을 마셔 주어야 합니다.


하여, 여름에 식욕 돋우는 차를 올려드립니다.

 

 

 


레몬차

재료로 레몬 ½개, 설탕 3큰술, 조각 얼음 약간, 물 2컵을 준비합니다.

 

-레몬은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 얄팍하게 저며 썬 뒤, 설탕을 뿌려 30분 정도 재어 둡니다.

 

-냄비에 물을 담고 설탕에 잰 레몬을 넣어 한소끔 팔팔 끓인 후 식힙니다.

 

조각 얼음을 넣으면 더욱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레몬은 이뇨 작용을 돕고 세포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생기를 되찾도록 도와줍니다.

 

입맛도 살려주고 속이 더부룩할 때 따뜻하게 마시면 속이 안정됩니다.

 

 

 

 

 

솔잎차


재료는 솔잎 20g, 시럽 1작은술, 조각 얼음 약간, 물 2컵입니다.


-솔잎은 송진이 남지 않도록 하나하나 떼어 깨끗하게 씻은 뒤 물기를 빼세요.

 

-냄비에 물을 담고 솔잎을 넣어 한소끔 팔팔 끓인 후 건지는 건지고 시럽을 넣어 잘 섞어 차게 식힙니다. 조각 얼음을 기호대로 넣어 마십니다.


솔잎차는 갈증을 풀어주고 피로한 몸을 개운하게 회복시킵니다. 더운 기운이 머리 위로 올라가는 것을 내려주기도 합니다.

 

등산갈 때 솔잎을 씹거나 빙수에 넣어도 좋습니다.

 

 

 

 

 

생맥산차


재료로 인삼 30g, 맥문동 15g, 구기자 10g, 꿀 1큰술, 조각 얼음 약간, 물 3컵을 준비합니다.


-인삼은 씻어서 굵직하게 자르거나 통으로 준비하고 맥문동과 구기자도 씻어 물기를 뺍니다.

 

냄비에 손질한 인삼과 맥문동, 구기자를 담고 물을 부어 한소끔 팔팔 끓인 후 건지는 건져내고 꿀을 넣고 식힙니다. 마실 때 조각 얼음을 넣어 차게 마십니다.


효능생맥산차의 효능은 땀을 많이 흘리거나 기운이 없는 등 여름을 타는 주부에게 잘 맞습니다.

 

열이 나는 감기 초기에는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홍삼차


홍삼차 만드는 재료는 홍삼 15g, 꿀 1큰술, 조각 얼음 약간, 물 2컵을 준비하시고...,

 
-홍삼은 씻어서 물에 넣고 약한 불에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은근히 끓이다가 홍삼은 건지고 꿀을 넣어 식힌 뒤 조각 얼음을 넣어 차게 즐기시면 됩니다.


홍삼차는 인체의 면역 기능을 조절해 주고 빈혈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몸이 약한 주부들에게는 큰 효능을 보입니다.

 

더위로 인해 무기력해지고 나른할 때 홍삼차를 마시면 에너지가 생겨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