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겨의 효능, 두드러기 치료법

요즘에는 피부 발진이 일어나면 약국에서 피부 염증약을 사먹거나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에 특효인 쌀겨를 소개해봅니다.
 
여기에 쓰이는 쌀겨라는 것은 현미를 백미(白米)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껍질을 말하는 것입니다.

 

용법은 쌀겨 찻숟가락 하나에 흑설탕 큰 술로 하나를 온수 한 컵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설탕은 반드시 흑설탕 이어야 하는데, 횟수는 수시로 자주 마십니다.

 

 

 

 

이렇게 쌀겨 2되 분량만 복용하면 피부에 잔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체질을 가진 사람들의 두드러기 증세는 완전히 해소됩니다.

 

직효(直效)라 할 정도로 효과가 신통한데 피부의 소양증 관계는 대개 간(肝)이 약해져서 발생하므로,

 

쌀겨 역시 간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여자들의 기미도 단시일 내에 말끔히 없애 줍니다.

 

 

 

 

쌀겨의 효능

 

영양소 집합체

 

쌀겨란 바로 현미에서 정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과피, 종피, 호분층 등의  분쇄 혼합물입니다.

따라서 쌀겨는 정백미의 부산물이지만 영양에 관해서는 상당히 우수한 재료인 셈입니다.

 

쌀겨에는 비타민 A를 비롯해 B1,B6, 철분, 인,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쌀겨의 표준적인 화학 조성을 보면 수분 13.5%, 지방 18.3%, 당질 38.3%, 섬유 7.8% , 회분 8.9% 입니다.

비타민 B1은 100g중 2.5㎎이나 들어 있으며, 비타민 E도 많습니다.

 

 

 

 

변비 예방 및 노화방지

 

쌀겨를 먹으면 식물 섬유로 인해 장의 작용이 활발하게 되므로 배변이 촉진되어 아무리 지독한 변비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식물 섬유는 장내의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 장 안에 기생하고 있는 세균의 균형을 유지시키는 기능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대장암도 예방됩니다.

비피더스균이 증가하면 장이 건강하게 되어 노화 방지에도 큰 몫을 담당합니다.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높습니다.

쌀겨의 성분은 또 소장 내 칼슘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결석이 생기기 쉬운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다. 쌀겨를 먹을 때는 꼭 볶아서 먹도록 합니다.

 

 

 

 

아토피 치료

 

쌀겨를 면이나 명주 천으로 만든 주머니 속에 넣어 얼굴, 피부 등을 닦으면 얼굴은 윤이 나고 몸은 놀라울 정도로 청결해집니다.

비누의 세정효과는 비교도 안 될 것입니다. 또 쌀겨로 몸을 닦으면 윤기가 흐르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가려움증이 있는 만성 피부질환을 고치기 위해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된 것이 쌀겨입니다.

 

가려움증이 있는 만성 피부 질환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을 들 수 있습니다. 이 피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실제로 비누 대신 쌀겨 주머니를 사용해 말끔히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쌀겨가 왜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피부병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쌀겨에 함유된 비타민 B1, B6, E 등에 의한 작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과 미용면 에서 볼 때, 비누보다 월등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쌀겨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