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의 효능

오늘은 원적외선의 효능에 대한 글입니다.

 

원적외선이란, 가시광 영역에 인접한 파장의 적외선을 근적외선(NIR: 700nm~2,500nm)이라 하며...,

 

이보다 크게 멀어진 장파장(2,500nm 이상) 영역의 적외선(엄격한 파장 범위가 있는 것은 아님)을 원적외선이라 합니다.

 

요즘 제품에 원적외선이 나온다는 제품광고를 본적 있으실겁니다. 또 그런 제품 하나 정도는 가정에 갖도 있으실겁니다.

 

 

원적외선은 파장이 25㎛ 이상인 적외선을 말합니다.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어서 눈에 보이지 않고 열작용이 크며 침투력이 강합니다.

 

또, 유기화합물 분자에 대한 공진 및 공명 작용이 강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서 다양한 산업, 의료 분야에 응용되고 있습니다. 


적외선 중 파장이 긴 것을 말합니다. 적외선은 가시광선의 적색 영역보다 파장이 길어 열작용이 큰 전자파의 일종으로, 파장이 짧은 것은 근적외선이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고 물질에 잘 흡수되며 유기화합물 분자에 대한 공진(共振) 및 공명(共鳴) 작용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빛은 파장이 짧으면 반사가되고 파장이 길면 물질의 침투력이 높아지죠


침투력이 높다는 것은 강하기 때문에 열을 발생합니다. 그래서 사람의 몸에 원적외선을 쐬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이때 발생하는 열들이 사람의 몸에 좋은건데요. 이러한 열작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기도 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 원적외선이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 주어 세포조직을 활성화 시켜줌으로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적외선의 효능은 통증완화, 중금속 제거, 숙면, 항균작용으로 탈취뿐 아니라  곰팡이 번식방지, 제습도 되며 공기정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이용해 주택 및 건축자재, 섬유·의류·침구류, 의료기구, 찜질방 등의 여러 분야에 쓰이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