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부항요법이란?

컴퓨터를 많이 만지다 보니 요즘 한의원을 자주 찾게 됩니다. 침도맞고 불부항, 맞사지, 향치료 등 좋은 효과를 내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 부항을 뜬다고 하는 불부항요법에 대한 글입니다. 

 

부항이란 작은 항아리모양의 기구를 음압으로 피부에 붙여서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치료법입니다.

 

란셋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어 혈액을 뽑아내는 습 부항과 피부에 부항 컵을 대고 피부를 당기는 건 부항으로 나눕니다.
 
불부항 요법은 건 부항 시술법의 하나로 순간적으로 부항컵 내부에 불을 가해 생겨난 공기압차를 이용하여 부항컵을 몸에 붙이는 방법입니다
 

 


불부항요법의 효과
 
체내 어혈을 제거하고 체질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과 세포내 영양을 공급하며 호르몬 분비와 신진대사 촉진, 질병을 스스로 이겨내는 자생력 강화,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요통, 어깨 결림, 근육통, 관절통, 만성 피로 개선, 체질 개선, 부종, 소화불량, 비만, 팔다리 저림, 두통, 감기, 혈액순환 장애에 치료효과를 봅니다.
 

 


불부항의 장점

 

불부항의 장점은 무엇보다 흡착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부항을 적당한 시간(5-10분) 붙여 놓으면 피부에 붉은 자국이 남게 되며 붉은 자국은 보통2-3일정도 경과하면 원래대로 말끔하게 돌아오게 됩니다.


자국의 색깔이 검은 색에 가까 울수록 어혈(혈액순환의 장애물)이 많다고 진단을 하게 되며 부항을 꾸준히 하게 되면, 처음엔 색깔이 진하게 나오던 분들도 일반적으로 차츰 그 자국의 색깔이 옅어지게 됩니다.
 
불부항요법은 질환별 개인의 상태에 다르나 매일 5-10분 정도 시술해도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