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에 도움주는 도라지차

급성심근경색으로 한평생 처방약을 먹어야 하는 저로써는 심혈관에 좋다는 식음료를 많이 찾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늦었다면 더이상의 인간으로서 활동이 곤란했던 저는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제2의 인생을 성실히 살아가면서 좋은 건강정보를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심혈관질환에 좋다는 식음료는 저의 호기심 대상이며 남에게도 좋을 것이라는 짐작 하에 정보를 제공합다만, 아마도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여 오늘은 심혈관질환에 좋다는 도라지차에 관한 정보입니다.

 

 

 

 

 

목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도라지차를 마시라는 동의보감에서도 일러주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도라지는 거담배농(祛痰排膿, 가래를 없애고 고름을 뽑아내는 작용) 효과가 강해서 감기에 의한 기침, 목구멍이 뭇고 아픈 증상, 가래가 많고 호흡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일러주고 있지요.

 

실제로 도라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사포닌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는 점막을 만드는 데 쓰이는 성분입니다.

 

기관지 점막이 충분하고 튼튼하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으로부터 목을 잘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눌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포도당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내는 스테롤 성분도 풍부합니다.

 

도라지로부터 분리한 '베툴린'이라는 성분을 넣어 칼슘채널차단 능력이 뛰어난 혈압약을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의 건국대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