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로 건강 진단법

혀를 보면 건강이 보입니다.

 

병원에 진료를 가면 의사분이 혀를 내밀어보라고 합니다. 혀를 보면 그 사람의 건강을 짐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부터 혀 위에 설태가 끼면 몸의 컨디션 저하를 나타내는 적신호로 판단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색깔에 따라 문제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흰색 설태가 두껍게 낀다면 위 등의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겨 속이 차고, 몸에 습기가많아져 나타나는 증상이고, 노란 설태는 색이 진할수록 몸에 열이 많은 것을 의미하며, 변비나 간질환을 의심할 수 있음을 알아내기도 하였습니다.

 

 

 

 

혀로 건강 진단법


@ 심한 스트레스
혓바닥이 논바닥처럼 쫙쫙 갈라지면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봐집니다.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심장에 열이 쌓여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봅니다. 이럴 경우 혀의 색이 벌겋고 갈라지면서 갈증도 느낍니다.

@ 소화기 약화
혀 주변에 울퉁불퉁 이 자국이 난다면 소화기계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소화기가 허약해 습기가 정체되면 혀가 부으면서 이 자국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뱃속에서 소리가 나거나, 설사를 하거나,머리가 어지럽거나 속이 매스꺼운 증상을 동반합니다.

 

 

 

 

@ 혈액부족
혀의 설태가 거의 없습니다.

혈액이 부족하거나 몸에 열이 많을 경우에 머리가 멍해지고, 어지러움이 발생하면서 혀에는 설태가 거의 끼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면역력 저하
혀에 구멍이생긴다면....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평소 건강할 때는 거뜬히 이겨내던 입 안에 수많은 세균 공격에 쉽게 구멍이 생깁니다.

 

 

 

 

@신장 이상
혀가 무겁게 느껴진다면....혀가 갑자기 둔해지거나, 무거운 것은 비장과 신장의 상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수분 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혀가 붓는 것으로 몸이 냉하고, 소화력이 떨어지며 설사 등의 증상도 같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