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의 효능, 피칸의 활용

호두와 닮은 꼴 견과류인 피칸(Pecan).

 

시중에서 땅콩과 호두. 포도 등과 같이 썩여 견과류로 판매하고 있는 피칸은 흡사 외모상 호두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피칸은 주름진 모양이 뇌를 닮아 호두와 비슷하지만 나트륨이 전혀 없고 각종 비타민과 칼륨, 아연 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전세계 피칸의 약 80%는 미국에서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피칸과 땅콩, 호두가 들어있는 한줌의 견과류로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피칸의 건강효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3월 국제학술지인 영양학회지(Nutrients)에 소개된 보스톤 터프츠 의과대학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심장병과 당뇨병 위험이 있는 과체중 또는 비만의 중년남녀가 4주간 피칸을 규칙적으로 섭취했을 경우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유의미하게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피칸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고,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뿐만 아니라 생체활성 식물화합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2011년 영양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 1월호에 소개된 로마린다대학(Loma Linda University)의 하다드(Haddad EH)박사 연구 결과에서도

 

피칸은 토코페롤로 알려진 비타민 E와 항산화 능력을 가진 다양한 페롤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과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되었네요.

 

피칸 섭취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키는 감마-토코페롤은 2배가 되고, 동맥 염증이나 심장 혈관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산화는 33%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피칸은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샐러드, 야채, 요구르트, 빵, 쿠키, 파이, 케이크 등 모든 요리나 디저트의 토핑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밀봉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 저장시 6개월, 냉동 저장시 2년간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헬스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