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와 건강

물가는 오르고 경제는 안좋은데 또 어김없이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김치가 건강에 좋다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이지만 특히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김치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지만 한국 사람이라면 대부분 김치를 먹고 살아갈겁니다.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60세 이상에게 좋은 점이 많다는 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치의 효능

 

- 배추김치는 객담을 배출하고 묵은지와 김치찌개로 먹으면 위염, 위궤양, 위암을 막는데 만병의 예방약입니다.

 

- 숨이 가빠서 2층도 오르기 힘든 사람은 동치미가 최고, 몇 달 먹고 천식도 나았다고 한다.

 

- 김치는 근육에 힘이 없고 무력하게 된 것도 고친다. 천식은 몸이 산성화가 되어서 생긴다.

 

- 정맥류나 치질치료에 동치미가 최고다. 김치는 숙성시켜 먹어야 좋다.

 

 

 

 

 

 

- 멍이 잘드는 사람은 간이 나쁜 사람이다. 간기능이 떨어지면 혈소판 감소증과 백혈병이 잘 생긴다. 김치로 멍과 어혈을 없앤다.

 

- 근무력증의 가장 큰 원인은 설탕이다. 간이 산성화가 되면 근육이 약해진다.

 

- 시어 꼬부라진 김치국물을 먹으면 손톱, 인대, 연골, 혈관이 튼튼해지고 피로물질이 안 쌓여서 힘든일을 해도 피곤을 안 느낀다.

 

- 김치를 먹으면 머리카락도 질겨지고 발목도 튼튼해 진다. 머리카락이 질겨지면 혈관도 튼튼해진다.

 

- 김치를 안 먹으면 혈관, 근육, 자궁이 약해지고 출혈이 잘 생긴다.

 

 

 

 

 

 

- 쪽파 김치는 간경화, 지방간, 혈우병, 당뇨병을 고친다.

 

- 김치는 몸의 산성화를 막고, 간기능을 좋게하고, 근육이 튼튼해지고, 혈액을 깨끗하게 한다.

 

- 혈관이 약하면 중풍과 동맥경화가 된다. 김치는 불로초이고 만병통치약이다.

 

- 무김치, 무청김치, 총각김치, 동치미, 갓, 순무, 민들레, 씀바귀, 우엉, 미나리, 질경이, 고들빼기, 부추, 오이로 담근 김치를 열심히 먹어야 오래 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