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이름의 효과

오늘은 좋은이름의 효과에 대한 글입니다.


"좋은 이름이 좋은 운명을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타고난 사주팔자도 중요하지만 좋은 이름까지 더해진다면 성공하는 운명으로 밑받침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개명 사례가 급증하면서 개명 잘하는 곳, 이름 잘 짓는 곳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사주팔자 후천운을 위해 개명하는 사례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고, 이름을 잘못지어 선천운이 막힌 경우..., 


개명을 통해 후천운을 다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이름을 짓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처음 이름을 짓거나(작명) 개명을 할 때 이름 발음이 물 흐르듯 쉬워야 하고 삼원오행, 자원오행이 좋아야 한다고 저는 강조합니다.


특히 개명할 때에는 사주풀이를 잘하여야 하는데, 용신에 따른 이름을 지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에 의한 기초 원리를 다지고 그에 부합하는 개명을 실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명, 개명을 하려는 사람의 사주를 정확하게 감정해야 하는데요, 작명, 개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후천운명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이에 부합하는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작명, 개명하고자 하는 이름과 생년월일시와의 조화도 매우 중요합니다.


유명인사의 이름을 따라한다고 다 성공을 할 수 없는 이유는 타고난 사주와 생년월일시가 사람마다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름을 지으려면 생년월일시의 네 기둥인 사주를 면밀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은이름의 효과


 ◆ 대인관계와 리더쉽이 좋아지고 성격이 밝아집니다.​

 ◆ 적극적이며  자신감이 생기고 어려운일도 잘극복하는 지혜가 생깁니다.

 ◆ 가정이  화목 해집니다.

 ◆ 출세운, 명예운, 재물운, 성공운이 좋아집니다.

 ◆ 사교성, 애정운, 부부운, 결혼운이 좋아집니다.

 ◆ 건강과 행운이 따르고 긍정적인 사고와  노력으로 좋은운으로 바뀝니다.




​삶의 목표 중 하나인 자아실현에서 내적 가치와 외적 가치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름이며,


아무리 사회적 성공을 이루었다고 하더라도 이름이 경박하면 놀림감이 될 수 있듯이...,​


타고난 사주팔자를 보완하는 좋은 이름은 한 개인의 운명을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으니 성명학을 연구, 발전시키는 일에 자부심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