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작명 시 핵심사항!

오을은 상호 작명 시 핵심사항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는 외환위기 이후 최대의 불경기를 맞고 있습니다. 거리는 한산하고, 국민들의 호주머니는 잠겨있으며, 문을 닫는 자영업자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여행객들로 공항은 북적이고 호텔은 만원이며, 행락지들은 환경오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또한 불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많은 자영업자들의 신규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업체를 창업하시는 대표분들께서는 꼭 성공적인 사업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사업체의 성공을 위해서 첫 단추는 본인 사업체의 상호를 정하는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업체 상호를 잘 짓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단순히 좋아하는 이름이나 멋진 이름보다는 사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이름으로 지어야 합니다.

 

따라서 상호 작명을 위해서는 신생아 작명이나 감명과 조금 달라서 여러 부분을 신경써야 하는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흔한 회사명이나 상호명은 피해야 합니다.

 

상호가 중복되거나 일반적인 경우에는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없고, 다른 회사와의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특성과 지향하는 이미지를 살려 새로운 회사명이나 상호명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 발음상 좋은 이미지가 연상되어야 합니다.

 

한번 들어도 기억될 수 있는 쉬운 발음이어야 하며 회사의 특성과 지명과 연관 될 경우 업체의 특성과 이미지를 잘 대표할 수 있는 좋은 이미지가 연상되어야 합니다.

 

 

@ 대표의 사주와 상생이 필요합니다.

 

대표의 사주와 상생이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상생의 원리에 의해 회사명이나 상호를 지으면 대인관계나 비즈니스가 원만하게 잘 이루어지고 자금이 잘 흘러 사업이 크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