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사주팔자를 바꾼다.

이름이 사주팔자를 바꾼다.

 
사주팔자는 자기가 태어나는 日時가 상품의 바코드 처럼 변하지 않고 영원불변인데 이를 선천적운명이라 합니다.

 

한편 이름은 내가 갖고 태어난 것이 아니라, 태어난 후에 부여받은 후천적운명이 됩니다. 이러한 이름이 불려지면 氣(에너지)가 나한데 오는 것입니다.

타고난 사주팔자의 오행이 불균형인 사람이 개명을 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유명인이나 연예인들이 개명을 한 후 스타덤에 오르는 이유는 개명하여 오행의 균형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즉 이름에는 한글이름이나 한자이름에 그들이 갖는 오행이 있는데 균형이 되도록 이를 맞춰 주므로서 그 사람은 맞춰진 균형대로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좋은이름이란 무엇일까? 사주팔자를 정확히 분석하여 부족한 기운을 찾는 것이 우선이며, 부족한 부분을 이름으로 채워줘야 하는데, 이의 방법으로는 발음오행(한글/음오행), 자원오행(한자/자원오행), 수리오행(한자획수음양) 등으로 채워줘야 합니다.

 

또 뜻이 좋지 못한 한자(불용한자)는 쓰지 말아야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사주팔자를 바꾼다.

 
사례자 사주의 오행은 木1, 火4, 土2, 金0, 水1로 火에 기울어진 신강한 사주입니다. 이 사주는 火기운이 강하여 불균형이므로, 이름에 水기운이나 金기운을 넣어서 사주를 식혀줘야 합니다.

이름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발음오행(한글) : '민'자는  水기운, '희'자는 土기운입니다. 이를 해설하면, 사주를 식히지 못하여 凶하므로 처음에는 평안하다가 점차로 실패하여 고통받 것으로 봅니다.

▶자원오행(한자) : '旻'자는 火기운, '熙'자도 火기운입니다. 이를 해설하면,  凶하므로 운의 흐름에 파란이 많습니다.

▶수리오행(한자획수음양) : '旻'자는 8획으로 陽, '熙'자는 13획으로 陰. 따라서 陰陽이고루섞여 있어 吉합니다.

▶불용한자 : 불용한자는 사용하지 않았으므로 吉합니다.

◆통변 : 사주의 불균형을 이름으로 균형을 맞춰주지 못하여 흉한 이름입니다.


이름은 평생 불려지는 호칭으로 나의 존재를 남에게 알리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이름을 불러주면 에너지를 받게 됩니다.

 

즉 나의 존재가치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마치 운동장이나 무대 관객들이 등장 인물의 이름을 연호하면 그 사람의 재능이 더욱 發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듣기 좋고 부르기 좋은 이름을 찾아서 개명을 하는 것입니다. 예전 같으면 한 번 지은 이름은 평생 갖고 가야 했는데, 요즘은 개명이 쉬워져 그 사유가 합당하다면 법원에서 모두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