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적성 찾기!
오늘의 글은 사주로 적성 찾기에 관한 글입니다.
매년마다 겨울방학 부터 졸업시즌에 이르기까지 학생들 적성 상담이 많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적성학과를 찾거나 졸업 후 자기 적성에 맞는 직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적성은 본인이 가장 잘 알 것 같아도 그렇지 않습니다. 의무교육에 의무적으로 학교만 다니다 보면 나의 존재를 잃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사주를 분석하여 적성과 직업을 찾아주면 자기 성향과 잘 맞아서 학교생활이나 직장생활을 오래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예시된 사주는 졸업을 앞둔 여대생, 고등학교까지 성적이 줄곧 전교 상위권을 유지하였고, 명문대를 다니고 있는데 로스쿨과 외교관 을 두고 저울질하는 경우인데 사주를 보아 평생 직장 성향을 인도해줄 수 있습니다.
사주로 적성 찾기!
이런 성향.적성 상담에서는 운로보다는 팔자를 분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가을에 태어난 큰 흙은 계절의 힘을 받기 어려우므로 실령을 했고, 음기운이 양기운보다 강하여 유순한 성향이며, 오행은 목0, 화1, 토4, 금3, 수0로 토기운에 치우친 사주입니다.
①토기운이 강한 사주는 마음의 여유가 넘쳐 나태함으로 나타납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 모든 일을 합리화하는 경향이 짙어 현실 적응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믿으면 확실하게 믿고 그렇지 않으면 미련도 두지 않는 편으로 극단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게으름 때문에 신뢰를 잃기 쉬우니 항상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토기운은 중개적인 일에 적합합니다. 또 비겁이므로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지만 식상이 많아 설기하므로 고집 아집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되겠습니다.
②없는 목기운은 관성이므로 공직이나 집단 지휘체계로 이뤄진 직장은 안맞고 자영업, 자격증 사업, 독립적인 일에 어울립니다.
③없는 수기운은 재성이므로 일단은 재성운이 약하다고 봅니다만 운기에서 재성이 잘 들어오면 재물운도 살게 됩니다.
④강한 도화살은 나의 존재를 알리는 역할을 하므로 연예인이나 정치인들에게 많은 도화살입니다.
⑤강한 화개살은 예기능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 방면으로 출발한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⑥강한 식상은 표현력, 창의력을 나타내므로 언변술 등에 두각을 보일 것으로 봅니다.
기타 유유자형은 욱하거나, 폭발적, 민감, 신경질, 두통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결론 : 저의 경우에는 명주님의 고심이 로스쿨이냐 외교관인데, 외교관은 공직이므로 사주학적(비겁, 무관성 등)으로 성향이 안맞고, 로스쿨에서 최하 변호사는 될 수 있으므로 좋은 언변술, 독립성, 인기 등을 종합해 봤을 때 변호사가 되어 변호업무를 하면서 방송계에도 진출하는 기회를 잡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것이 장기적으로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문의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