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주 효능보는 매실주 담그는 법

오늘의 건강약주 편에서는 매실주 효능에 대한 글과 아울러 매실주 담그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년 매실주를 담궈먹다가 작년에는 집안일로 못담궜더니 올해는 매실주 맛도 못봤네요.

해서 올해는 다른 건 몰라도 매실주 만큼은 꼭 담궈 먹으려고 합니다.

 

매실은 간을 보호하며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체질개선의 효과와 소화불량, 위장장애를 없애줍니다.

소화가 안될 때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소화제와 더불어 매실일겁니다.

 

매실은 체하거나 피로회복, 피부관리, 변비 개선등에도 좋다고 하니 여러분도 담궈드시기 바랍니다.

 

 

 

 

 

 

■ 매실주효능!

 

◇ 위장운동 촉진

 

매실은 새콤한 맛이 함께 나는데 이것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면서 위장 운동을 원할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지 않고 체했을 때 좋고 소화력을 높이는 데도 좋습니다.

 

 

 

 

 

 

 

◇ 변비 치료

 

매실주 효능은 변비를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매실에는 카텐킨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해동작용과 살균작용을 동시에 하면서

장 속에 좋지 않은 균이 있을 때 살균작용으로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 해독작용

 

매실에는 피크린산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좋지 않은 독성 성분을 분해하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중독, 배탈 등 질환에 해독작용을 하면서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 매실주 담그는 법!

 

매실주는 식욕증진과 메스꺼움을 가라앉히고, 신경통과 류머티즘에 특효가 있습니다.

또한 체력이 강해져 여름에는 갈증을 덜 느끼고 겨울에는 추위를 덜 타게 됩니다.

여름철에 설사를 하거나 갑자기 배가 아플 때도 좋습니다.

 

- 매실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뺀 다음 매실주를 담을 준비한 그릇에 담습니다.

- 매실 1kg에 소주 3.6L 정도를 붓습니다.

- 3개월 이상이 지나면 마실 수 있지만 1년이상 숙성시켜야 제 맛이 납니다.

- 설탕을 넣고자 할 때는 설탕량은 매실의 2/3로 하세요.

 

* 하루에 1~2잔 씩 장복하되, 신경통이 있을 때는 하루 2~3번 소주잔으로 한 잔씩 마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