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욕법, 귤껍질 목욕법으로 건강해지기!
귤껍질 목욕법이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라는 글을 어디서 본 듯한데요, 실제로 건강 목욕법이더군요.
여자만 있는 저희집은 건강목욕법을 주창하는 저의 성화에 아내와 딸이 그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추운 계절이 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이런 증상은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피부가 수분을 빼앗겨 혈액순환이 좋지 않게 되어 피부의 신진대사가 잘 이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실내 난방이 피부를 건조시켜 갖가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피부의 건조를 막고 신진대사를 원할히 할 수 있는 가장 손쉽고 효과가 큰 건강 목욕법이 귤껍질 목욕법입니다.
귤껍질은 그 향의 산뜻한 방향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모세 혈관의 혈액 순환을 왕성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피부 표면의 스트레스가 풀리고 내장의 작용이 활발해집니다.
귤껍질에서 침출된 리모넨이란 정유 부 성분은 피부를 아름답게 해 주는 작용이 큽니다. 이 성분은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아 주는 엷은 막을 만들어 주어 윤기와 보습 시간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그육이 굳어서 생기는 뻐근한 통증이나, 동상, 습진, 가려움증, 아토피성 피부염등의 피부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귤껍질 목욕법을 통해 마사시를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피부의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이라는.....
귤껍질 목욕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귤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가위나 칼로 가늘게 썹니다. 이것을 통풍이 잘 되는 이에서 말려 가제 주머니 속에 두 주먹 정도 넣고 입구를 묶어 둡니다.
그리고 물을 받은 다음 이 가제 주머니를 띄웁니다. 정유 성분은 물에 잘 녹지 않으므로 욕조에 들어갈 때 잘 저어 주고 욕탕 안에서도 가끔씩 저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