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나무 효과,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

오늘의 민간요법 재료로 많이 쓰이는 다래나무 효과와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입춘이 지나면서 기온이 포근함을 느끼게 하는 계절인데요, 하지만 조석으로 기온차는 심한 것 같네요.

 

그러나 계절이 계절이니 만큼 나무들은 봄을 맞는 기운이 완연한데요, 다래나무는 우리에게 열매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다래나무 자체와 수액은 잘 알려지지않은 민간요법 재료로 좋습니다.

 

하여, 다래나무 효과와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를 알려드릴테니 민간약재로 많이 쓰이는 수액의 약효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다래나무 효과

 

 

@ 약리작용

다래나무수액은 소변을 잘 나오게 해주는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갈증을 멎게하며 열을낮춰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에 채취하셔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호흡기 질환

다래나무 효과의 기본은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래나무수액을 꾸준히 드시면 간장을 보호하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 피로회복

다래나무수액에는 타닌과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불면증이나 괴혈병 치료에고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이나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 소화불량 개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구토로 인해 속이 답답하고 메스꺼울 때 다래나무수액의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심하게 체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다래나무수액을 드셔보세요.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에 저도 등산 계획에 있는데 잦은 소화불량을 개선해보려 합니다.

 

@ 항암효과

다래나무 효과 중에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다래나무수액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카로틴,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이 많아서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는 고로쇠수액 채취시기 보다 늦은 3월 중순 부터 곡우 시기인 4월 중순까지로 기후에 관계없이 수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마시는 고로쇠 수액과 달리 다래나무수액은 3개월 이상 식수 마시듯 마시면 건강증진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로쇠나무도 그렇지만 다래나무수액 채취시기에 동시다발로 채취객들이 몰리게 되는데, 다음을 위하고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다래나무를 보호하면서 채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