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의 효능, 녹용의 효능 보는방법
오늘은 녹용의 효능, 녹용의 효능 보는방법에 대해서 올려드립니다.
녹용의 효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죠. 녹용(鹿茸)은 늦봄에 사슴의 뿔이 떨어진 다음 그 자리 새로 자란 뿔을 얻어 말린 것을 일컫습니다.
녹용은 단백질·지질·아미노산· 칼슘이 풍부해 양기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노화 등으로 소변이 잦거나 시린 허리, 무릎으로 통증을 느낄 경우 녹용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됩니다.
녹용의 양기 보충기능 덕분,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만, 몸에 열이 많거나 고혈압, 협심증 등을 앓고 있는 환자는 한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녹용의 효능
@ 녹용은 어린이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녹용은 성장에 필요한 핵산과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키 성장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판토크린 성분 역시 풍부해 뇌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 녹용이 효능 중 또 하나는 비염 예방입니다.
코 점막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고 기침을 없애주는 녹용은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에게 주효합니다.
모체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레가 잦은 아기도 녹용을 먹이면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녹용의 효능 보는방법
녹용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봄철에 복용해야 합니다. 녹용이 늦봄 채집되는 데 반해 녹각은 수시로 채집할 수 있습니다.
녹용과 함께 자주 거론되는 약재인 녹각은 사슴의 뿔이라는 점에서 녹용과 함께 거론되곤 하지만 그 효능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녹용의 효능이 녹각의 그것보다 우세하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녹용이 채취하는 과정에서 이른 바 '사슴 피'로 일컬어지는 출혈을 동반하는 것과 달리, 녹각은 피 없이 건조하고 비어 있는 상태로 얻어집니다.
한방에서는 녹용이 체질 상 맞지 않은 이들에게 녹용 대신 녹각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녹용의 비싼 가격에 부담을 느껴 소비자가 직접 녹각 처방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녹용의 뚜렷한 효능을 기대한다면 녹용 대신 녹각을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