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의 효능, 파인애플주 담그는 법

오늘은 파인애플주를 담궈 보겠습니다.


원래 파인애플의 제철은 9∼11월이지만, 수입 산이나 하우스재배의 것은 일 년 내내 구입이 가능합니다.


큰 것이 아니라도 약간 미숙성한 상태의 것이 술 담그기에 적당합니다.


파인애플주 담그는 재료는 만져 보아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의 효능

 

포도당, 과당, 자당 등의 당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주석산 등의 산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식후에 마시면 소화와 원기회복을 동시에 돕습니다.

 

파인애플은 맛이 좋고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들어 있어 육식 후에 파인애플주를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자당, 구연산, 주석산 외에 비타민 C의 함유량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식욕 증진, 정장 특히 변비증에 뛰어난 변비증에 뛰어난 효력이 있습니다.

 

서양요리에는 반드시 사용하는 과일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파인애플주 담그는 법

 

재료는 파인애플 1 개, 소주 1리터를 준비합니다.

 

파인애플은 향기 좋고 잘 익은 것으로 깨끗이 씻어 마른 거즈로 물기를 잘 닦아 하루정도 건조시킵니다.


- 손질한 파인애플을 길이로 4등분하여 중앙의 심을 도려내고 0.7Cm두께로 썰어 병에 담습니다.


술을 붓고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1개월 정도 저장하면 향기로운 담황색의 술이 됩니다. 건더기는 건져내고 다시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 조금 강한 듯 한 향내에 달고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나 기호에 따라 설탕을 가미해도 좋습니다.

 

 

 

 

유의사항

 

껍질까지 통째로 넣으면 지나치게 떫은맛이 나므로 속질만으로 술을 담급니다.

 

파인애플주는 숙성될수록 깊은 맛을 내기 때문에 한동안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숙성시키면 파인애플에서 과즙이 우러나와 술이 탁해지므로 약 3개월 정도가 지나면 과일을 꺼내고 술을 걸러 마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