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결혼하기 쉬운 사주!
오늘의 글은 일찍 결혼하기 쉬운 사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륜지대사인 결혼은 본인의 선택이 자유로운 일입니다. 결혼을 꼭 해야한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독신주의를 주장하며 한 평생 혼자 살아가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또 요즘은 결혼시기가 늦춰지면서 남성은 30대 후반에, 여성은 30대 중반에 결혼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20대에 결혼하면 너무 일찍 결혼하는 마음이 드는데..., 사실 일찍 결혼한 사람이 이혼률도 많다고 합니다.
그런가 하면 40대 초반에도 초혼이 많은데 이는 여성이 사회생활이 늘어남에 따른 결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늦게 결혼하면 아이 키우는 문제나 노후준비 등 한편으로 어려운 점도 있음을 감안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오늘은 사주학적 측면에서 일찍 결혼할 사주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사주학에서 말하는 건 대체적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절대적이지 않음을 아셔야 합니다.
인터넷의 어느 카페에 질의내용에 대한 답글에 대해 "맞지 않더라"하면서 불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사주학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사례라고 봅니다.
사주학에서 말하는 運은 氣運(energy)을 말함인데 이를 쪽집게 문제풀이로 생각하면 잘 못된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결혼운을 포함하여 이동, 취업, 건강, 성격 등 모든 목적사들이 그 기운이 發하면 목적사의 실행이 많아짐을 뜻하는 것입니다.
사주원국을 보면 일찍 결혼할 수 있는 사주를 분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고할 일입니다.
일찍 결혼하는 사주!(男命)
결혼의 시기는 원국은 물론 행운의 식재관을 살펴 판단하는데 무재무관 사주라고 해도 식재관의 행운이 도래하면 원국관 관계없이 결혼의 기운이 발흥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혼 여부는 개인적 결정 소관이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결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팔자에서 말하는 결혼의 시기는 일지가 合 또는 六合 내지는 식신 또는 희신이 드는 연운의 월(月)에 결혼하기 쉽습니다.
남성은 연월주에 재성과 관성이 위치하거나 또는 일간이 월간 재성과 合을 하고 있을 때 행운에서 재성과 관성을 보면 일찍 결혼하는 사주로 봅니다.
남성은 재성과 관성이 많으면 연애운이 일찍 발달하여 학문보다 학문 외적인 일에 관심을 두기 마련입니다.
일찍 결혼하는 사주!(女命)
여성의 결혼시기는 남성과 달리 식상과 관성의 동태를 살펴야 합니다. 이는 배우자와 자식의 십성이므로 사주에 식관이 없다고 해도 행운에서 만나면 결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성은 식관이 많으면 대체로 연애운이 빨라 조혼할 수 있지만 그만큼 어른스런 행동을 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연월주에 식관이 많으면 일찍 결혼 할 수 있는 사주로 보고, 반대로 일주와 시주에 식관이 많으면 늦게 결혼 할 수 있는 사주로 봅니다.
다만 연월주에 관성이 있는데 행운에서 식관을 보거나, 일간이 월간의 관성과 합하고 있을 때도 일찍 결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밴드 : https://band.us/@4984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