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관다신약 사주!

오늘의 글은 여성이 관다신약한 사주이면 어떤 현상을 예츨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주에 정관이나 편관이 지나치게 많아서 약해진 사주를 官多身弱한 사주라고 합니다. 여자에게 관(官)은 남자이며, 일간을 극하는 오행입니다. 일간을 극하는 관살은 조금만 많아도 부담인데, 하물며 너무 과다하게 많으면 당연히 害가 됩니다.

특히 여명의 관성은 배우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관성의 동태는 매우 중요하게 봅니다. 그럼에도 여명의 사주에 관성이 많다는 것은 배우자의 인연이 불비하기 십상이고, 한 편으로는 남성이 많은 곳에 근무하거나 아니면 남자 못지 않게 기상이 높은 사주입니다.

 

일찍부터 업상대체하거나 외부활동을 통하여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의 관다신약 사주


그러나 사주에 관성이 혼잡하면 자칫 건강을 해치기 쉽고, 기질이 편고하여 소극적이거나 수동적인 사람이 되기 십상입니다. 반면에 관다신약 사주에 식상을 혼잡해 있으면 이성의 난에 시달릴 확률이 높으므로 공명의 직업에서 성공하도록 이끌어 줘야 합니다.

여자 사주에 관성 즉, 남자가 많아서 된 신약사주라면 남자 보는 눈이 높습니다. 여자 사주에 관성이 없다면 남자 보는 눈이 없고 남자에 대한 이해심이 없어서 차라리 결혼하지 말라고합니다.

관다신약은 자존심 세고 자신을 억누르는 사람이나 무시하는 사람과 잘 다투고 나이많은 사람과도 갈등이 잦습니다. 그리고 대인관계가 무척 넓어 마당발입니다. 목표를 이루려는 집착도 강한 편이고 사주구성에 따라서는 폭력적인 행위도 하기도 합니다.

 

직업도 남을 지시하는 직업 혹은 독립적인 직업이 어울립니다. 관다신약 중에서도 金 관다신약이 이러한 특성을 매우 강하게 가지므로 이 사람의 성격을 대충 짐작할 수 있습니다.

 


 

官多의 가장 큰 약점은 자존감입니다. 관다는 자신을 극하는 오행이 많아서 스스로 억제합니다. 따라서 법 없이도 사는 착한 사람이지만, 반대로 겁이 많거나, 자존감이 약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상대의 요구를 거절하지 못하기 쉬운데 여자에겐 다른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합하지 않는 불합리한 요구는 쳐내야 합니다. 자신을 소중하게 관리하면 남자 문제없이 잘 살 수 있습니다.  또한 관다라도 식상이 잘 있다면 자식이 아버지(남자)를 견제하니 결혼 후에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