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숙살에 대하여!

오늘은 과숙살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과숙살(寡宿殺)은 과부살, 상부살이라고도 부르며, 여자에게만 적용하는 살로 여성사주에 과숙살이 있으면 남편을 극하여 남편이 사별하거나 생이별하여 독수공방 한다는 살입니다.

과숙살과 화개살이 같이 있으면 스님이 될 팔자이고, 주로 부부관계가 외롭다는 뜻을 가지며 이별, 독수공방, 파혼 등의 의미가 있으며, 종교인의 명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살입니다.

과숙살은 女命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살로 적을 과(寡)자는 홀어머니라는 뜻이며, 잘 숙(宿)의 숙자는 수자로 읽기도 하므로 과수살이라고도 합니다. 여자에게서 홀로된다는 의미의 명리학적 개념이 바로 과숙살입니다.


 

 

독수공방, 그렇게 사랑했던 배우자를 잃고 혼자 밤을 지새우는 여인의 밤에서 불빛이 일렁입니다. 고독이 베어나오는 그 고통의 밤, 시간은 흘러 새벽으로 달리지만 그리움은 더욱 커집니다. 혼자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남편이 전쟁에 나가 죽을 수도 있고, 교통사고로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암에 걸려 죽을 수도, 강도를 만나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숙살은 남편이 죽는 것을 말합니다.

또 남편이 잘되다가도 감옥에 가게되는 독한 살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광의의 개념으로 남편이 있어도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고, 결혼해도 남편이 일찍죽거나 남편과 헤어지는 상황도 비슷하게 판단합니다.

과숙살(寡宿殺) 알아보는 방법

 

 

- 범, 토끼, 용(寅.卯.辰)띠인 사람 중, 소(丑)띠를 만나면 과숙살이 됩니다.

- 뱀, 말, 양(巳.午.未)띠인 사람 중, 용(辰)띠를 만나면 과숙살이 됩니다.

- 원숭이, 닭, 개(申.酉.戌)띠인 사람 중, 양(未)띠를 만나면 과숙살이 됩니다.

- 돼지, 쥐, 소(亥.子.丑)띠인 사람 중, 개(戌)띠를 만나면 과숙살이 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이 살을 지니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현실에 좌절하고, 힘들다고 돌아서기 전에  서로를 믿고, 용기 주고, 다독이며, 수많은 시련을 극복해 온 분들은 미소가 가득한 얼굴로 희망차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운명은 노력하는 자만이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