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중반 여성 결혼운!

오늘의 글은 40대중반 여성 결혼운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하다가 결혼시기를 놓친 여성의 결혼운을 어떻게 될까?

 

사주분석에서 영원한 주제가 되는 결혼운....이 여성은 여러 요소들이 합의체를 이뤄 이성운이 없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申子辰 水局으로 인해 자식운이 약해지면서 더욱 불리한 상황입니다.

오늘의 사례자는 40대 중반의 여성으로, 사업을 하다가 늦어진 결혼, 그러나 좋은 사람이 있다면 결혼할 마음이 있다면서 결혼운을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엔 사주팔자상 이성운보다 다가오는 운기의 이성운을 중점으로 보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40대중반 여성 결혼운!


본 사주는 양성이 더 강한 사주이며 오행은 목3, 화1, 토2, 금1, 수1로 오행은 하나 이상 고르게 갖추었으나 목기운에 치중된 사주로  태약한 사주입니다.

나타나 있는 오행 중 목기운은 관살혼잡으로 남자운이 불리합니다. 불리하다 함은 남자를 아예 못 만나거나, 만나도 이혼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申子辰 수국으로 형성되는 삼합은 財多를 형성하면서 재다신약 사주로 변모함에 따라 재물운이 불리해 집니다. 결혼운은 이성운과 자식운을 함께 연결시켜 봅니다.

아울러 월지(申.자식)의 식신마져 수국으로 변하면서 자식운까지 불리해지니 결혼운이 약해지는 형국입니다. 월지는 강한 힘을 가지므로 삼합(水局)만 이뤄지지 않았다면 자식운은 살아 있으므로 관살혼잡이라 하더라도 결혼운이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대운에서는, 결혼적령기인 2.30대에 식신운이 들어오지 않는 불운이므로 적령기를 넘긴 것으로 봅니다. 불운이라 함은 결혼을 못하거나 결혼에 애로가 있음을 말합니다.

현 戊子대운은 일주와 동일한 복음 기둥으로 매우 불리합니다. 이렇게 현 대운이 불리한데 다음 대운부터는 50대인데 이때는 결혼운이라는 걸 보기는 좀 그렇네요.

그렇더라도 50 己丑대운은 용신운이면서 子丑합을 이루니 좋은운으로 봅니다. 따라서 할 수만 있다면 늦더라도 짝을 만나는 건 좋은 일입니다.

40대 초반에는 子午충과 子未원진이 들어와서 불리했고, 47세 辛丑년은  상관.겁재운으로 子丑합을 이루는 대운이라서 기대해도 좋습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